NH농협캐피탈, 에프앤유신용정보와 농심천심(農心天心)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

강태영 기자

ktya0712@daum.net | 2025-09-30 12:01:11

농업·농촌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공동 노력 NH농협캐피탈은 29일, NH농협캐피탈 행복드림센터에서 에프앤유신용정보와 '농심천심(農心天心)'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 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(오른쪽에서 세 번째)와 이규식 에프앤유신용정보 대표이사(오른쪽에서 네 번째)가 농심천심(農心天心) 버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

[농축환경신문] NH농협캐피탈(대표이사 장종환)은 지난 9월 29일, NH농협캐피탈 행복드림센터(영등포구)에서 에프앤유신용정보(대표이사 이규식)와 '농심천심(農心天心)'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이번 협약은 농업·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▲양사는 농산물 소비 촉진 ▲농업인 지원 활동 ▲ESG 경영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.

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농업인 삶의 질 향상, 지역사회 상생 등 다양한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며‘농심천심(農心天心), 즉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’이라는 가치를 널리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.

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는 “이번 협약은 기존의 신뢰 기반 협력을 넘어, 농업·농촌이라는 더 큰 가치 실현으로 함께 나아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”며, “농심은 곧 천심(農心天心)이라는 정신 아래, 금융과 사회적 책임이 함께 어우러지는 모범적 협력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”고 말했다.

이규식 에프앤유신용정보 대표이사 역시 “NH농협캐피탈과의 협력은 우리 회사 또한 지역사회의 가치 창출로 이어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”라며, “농업·농촌의 가치 확산에 힘을 보태겠다”고 밝혔다.

NH농협캐피탈은 농협의 일원으로서 농업·농촌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회사로 아침밥 먹기 운동을 통한 쌀 소비 촉진 동참 등 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, 농촌과 도시를 잇는 상생 경영을 핵심 과제로 추진해왔다.

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적인 금융 네트워크와 고객 접점을 활용해 농심천심 운동 또한 폭넓게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.

[ⓒ 농축환경신문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WEEKLY HOT